지식공장

 

 

과거 피시방을 주름잡던 로지텍 마우스를 구입해 보았다. 기존 마우스가 있었지만 뭔가 밋밋하고 감도가 떨어져 로지텍 G102 PRODIGY 로 교체해주기로 했다. 마우스는 로지텍이라는 수식어가 붙은 만큼 인지도가 상당한 브랜드라 볼 수 있다. 

로지텍마우스01로지텍마우스02

로지텍 마우스 G102 PRODIGY 구성품은 별거 없다. 그냥 마우스 하나뿐이다. 

로지텍마우스03로지텍마우스04

무게는 85g으로 뭔가 묵직함이 느껴졌다. 그동안 가벼운 마우스만 써왔던 터라 무겁게 느껴지는 듯 하다. 가벼우면 마우스 포인터가 튀는 등의 문제가 있어왔는데 로지텍 마우스는 묵직함이 정확도를 높이는 듯 하다. 

 

로지텍마우스05로지텍마우스06

로지텍 마우스 G102 PRODIGY 제품은 최대 8,000DPI를 지원하며 총 6개의 버튼이 구성되어 있다. 한가지 불편한 점이라면 마우스 측면부 2개 버튼이 있는데 앞으로가기, 뒤로가기 기능을 담당한다.

인터넷 웹서핑을 하다보면 이버튼을 몇번씩 누르기 마련이다. 그래서 로지텍 G HUB를 설치후 옵션에서 설정을 변경해줘야한다.

https://support.logi.com/hc/ko/articles/360025298133

로지텍 공식사이트를 이용하면 로지텍 G HUB를 설치할 수 있다.  

 

로지텍 마우스 설정하기

로지텍마우스07
로지텍마우스08

설치가 되었다면 할당 명령에서 '앞으로' 와 '뒤로' 를 비활성화 해주면 된다. 가운데 클릭, DPI사이클을 비활성을 해줄 수 도 있는데 본인이 필요하다면 옵션에 기능을 넣어서 사용해 주면된다. 마우스를 빠르게 움직이다 보면 주로 측면 버튼과 가운데 클릭이 자주 일어나는데 차라리 전부 비활성화 해주는게 정신건강에 좋을 수 있다.

로지텍마우스09

마우스 LED 색상을 바꾸기 위해서는 라이트싱크에 들어가 효과와 색상, 밝기 조절까지 가능하니 본인 취향에 맞는 스타일로 꾸며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로지텍마우스10

민감도(DPI) 에서는 5개 구간의  DPI구간을 설정해서 본인이 원하는 구간을 마우스 'DPI클릭'을 통해 수시로 변경할 수 있다. 게임 및 멀티태스킹을 하는 유저라면 작업 환경에 따른 DPI 구간을 설정하여 마우스 클릭을 통해 쉽게 민감도를 변경해보자. 이밖에 로지텍 G HUB에서는 매크로, 키 설정 등을 자유자재로 설정할 수 있어 보다 쾌적한 작업 환경을 갖출 수 있다. 

 

로지텍 G102IC 2세대 LIGHTSYNC 게이밍 유선마우스 벌크 MU0054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