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공장

국내 디스플레이시장은 LG와 삼성이 독점하다시피 하고 있다. 뭣 몰라도 LG, 삼성 제품사면 성능에서 실패할 이유는 없다고 본다. 하지만 가격이 만만치 않다는 것이다. 이렇게 가성비를 따지다보면 중소기업 제품을 찾게되는데 필자도 마찬가지다. 굳이 비싼 모니터를 살필요가 있나 싶어 구매한 것이 한성컴퓨터27인치 게이밍 모니터 TFG27F16V 1500R 제품이다. 요즘 게이밍 모니터를 선호하는 유저들이 자주 찾는 브랜드인데 언박싱을 해보록 하겠다.

한성컴퓨터01한성컴퓨터02

모니터는 사용목적에 따라 성능을 따져봐야한다. 단순사무용, 게이밍, 포토샵, 영상 편집 등을 고려한다면 유투브 검색을 통해 성능비교테스트를 참고해보는 것도 좋다. 필자는 블로그 및 가끔 롤을 이용하므로 게이밍 모니터를 주문했다. 한성컴퓨터 모니터가 나름 인지도가 있어서인지 구매후기도 나쁘지 않았다.

 

무엇보다 배송중 파손을 방지하고자 에어쿠션이 박스를 감싸고 있었다. 던져도 파손이 안생길 정도였다. 그렇다고 던지지는 말자. 도착한 제품은 한성컴퓨터 27인치 게이밍 165hz 제품이다. 가격은 209,000원+무결점(2만원) 이다. LG, 삼성제품에 비해 상당히 저렴한 편이다.

한성컴퓨터04한성컴퓨터05한성컴퓨터06한성컴퓨터03

에어쿠션을 제거하고 박스를 개봉하면 이렇게 스티로폼에 담겨져 있다. 구성품은 한성컴퓨터 27인치 모니터와 DP케이블, 전원선, 받침대가 있다. 게이밍 유저라면 보통 144hz를 많이 선호한다. 이런 고사양 모니터에는 DP케이블을 이용해야 최대출력을 낼 수 있다.

DP케이블로 인해 모니터 및 그래픽 고장이 있다는 이슈가 있는데 한성컴퓨터에서는 문제 없는 더미케이블이라는 답변을 받았다. 

한성컴퓨터07한성컴퓨터08
한성컴퓨터09한성컴퓨터10

필자가 구입한 제품은 1500R 굴곡의 커브드 제품이다. 일반 평면 모니터에 비해 커브드는 눈에 편안함과 몰입감을 줄 수 있어 게이밍 유저들이 선호하는 모니터중 하나다. 1500R은 곡률을 나타내는 수치인데 시중에 나온 제품중 높은 곡률을 자랑한다. 측면을 보면 상당히 휘어져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커브드는 평면에 비해 내구도가 약하므로 파손에 유의해야한다. 조립은 상당히 쉽기 때문에 누구나 할 수 있다. 

한성컴퓨터11한성컴퓨터12
한성컴퓨터13한성컴퓨터14

한성컴퓨터 27인치 165hz 커브드는 DP, HDMI 2개, 오디오 포트가 있다.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고사양 모니터에는 DP포트와 HDMI포트가 제공된다. 이제품은 DP케이블 이용시 165hz, HDMI이용시 120hz 까지 제공된다.

필자는 내장 그래픽 카드가 장착된 라이젠 3400G CPU를 쓰고 있어서 HMDI케이블만 가능하다. 외장 그래픽 카드를 쓰는 경우라면 데스크탑 본체 외장그래픽카드 포트에 선을 연결해야한다.

한성컴퓨터15한성컴퓨터16

모니터 결점테스트를 해보았다. 딱히 문제가 있는 것은 없었다. 하지만 위의 사진에서는 잘 안보이지만 아주 미세한 점이 찍힌 것이 있었다. 물론 거슬린 것은 아니지만 새제품인데 점이 찍혀 있는 것이 아쉬웠다. 필자는 그냥 쓰기로 했다. 어차피 티도 안나기 때문이다. 

영상 테스트 겸 유투브에서 4k 영상을 재생해 보았다. 한성컴퓨터 27인치 커브드 1500R 제품은 1920X1080 FHD 화질을 지원하여 또렷한 화면을 경험할 수 있다. 필자는 HDMI 포트로 연결하여 120hz로 설정된 것이다. 생각했던 것보다 화질이 뛰어나 영화보기에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한성컴퓨터17한성컴퓨터18

롤을 해보았을 때 끊김이나 화질면에서도 기존 모니터보다 앞도적이였다. 1500R 곡률때문에 화면이 왜곡될 것같지만 전혀 그렇지 않다. 그냥 평면에서 보는 것과 다름없다. 단지 안정감이 들어서 인지 눈의 피로가 덜하다는 느낌은 확실히 들었다. 이래서 커브드 쓰나보다. 상당히 만족하고 있다.

고사양모니터를 쓰려면 외장그래픽 성능이 어느정도 받쳐줘야한다는 걸 잊으면 안된다. 필자의 CPU는 내장그래픽임에도 상당한 성능이 있어 롤에서도 평균 120이상의 프레임을 보여줘 한성컴퓨터 27인치 커브드를 쓰기에 적당했다. 

한성컴퓨터19

또 한가지 맘에 들었던 부분은 얇은 베젤과 빛반사를 방지해주는 필름이 있어 현광등이나 사물의 비침이 없었다. 두모니터를 비교해보아도 오른쪽은 거울 수준이다.

 

모니터 주사율 설정

모니터의 성능을 최대한으로 이용하려면 모니터 주사율을 설정해야 한다. 주사율 설정은 디스플레이 설정에 해주면 된다.

한성컴퓨터20

 

한성컴퓨터21
한성컴퓨터22
한성컴퓨터23

필자는 HDMI 케이블을 이용하기 때문에 최대 120hz까지 지원된다. 향후 외장그래픽을 사서 DP케이블을 쓴다면 165hz를 이용할 수 도 있다.

한성컴퓨터 27인치 커브드 1500R 모니터를 이틀정도 써보았는데 상당히 맘에 드는 녀석이다. 물론 앞으로 잔고장이 없다면 말이다. 무엇보다 삼성 커브드 디스플레이 패널을 장착했기 때문에 부품은 어느정도 믿음이 간다. 

 

 

 

한성컴퓨터 68.6cm FHD 1500R 리얼 165 게이밍 모니터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