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공장

요즘 같은 시기에 헬스장 가기가 영 찝찝하다. 마스크 쓰고 운동하기에도 답답하다. 이렇다보니 자연스레 홈트레이닝에 관심을 갖게 된다. 필자도 헬스를 다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기구를 알아보게되었다. 그중 치닝디핑이라는 기구를 열심히 검색하고 비교해본 결과 선택한 것이 렉스파 제품이다. 내돈주고산 치닝디핑 렉스파 제품 후기를 써보고자 한다.  

 

치닝디핑 렉스파 제품 사용후기

치닝디핑렉스파01

사실 몇 주전부터 치닝디핑 검색을 통해 어떤 제품들이 있는지 조사해보았다. 생각보다 정말 다양한 제품들이 존재하는데 가격도 천차만별이였다. 치닝디핑을 사놓으면 1달이 지나 좋은 빨래걸이 또는 옷걸이가 된다는 정설이 있어서 그런지 비싼 제품을 구매하지 않았다. 하지만 대충 고르긴 싫어서 구입한 것이 렉스파 제품인 것이다. 외관은 기타 치닝디핑과 비슷해 보이지만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과 색상을 고려한 것이다. 가격도 7만원대에 샀으니 메리트가 있다. 검색해보면 7만원대 치닝디핑을 찾기가 힘들정도다.

치닝디핑렉스파02

렉스파 치닝디핑 제품사이즈는 최대 높이 207cm, 가로폭은 65cm 정도된다. 전체 무게는 19.6kg쯤 된다. 조립할때 무겁다는 것을 느낄 것이다. 최대하중은 100kg이다. 타회사 제품 치닝디핑의 가격대는 보통 10만원대 좀나가면 20~30만원대 형성하는 것을 볼 수 있다. 20~30만원대 치닝디핑은 철제두께가 두껍다.

그래서 아주무겁다. 그런 제품은 보통 30~50kg정도 되는 듯 하다. 무거운 이유는 그만큼 튼튼하게 구성하다보니 하중도 100~200kg이상도 버틸 수 있게끔 설계된 것이다. 하지만 100kg넘는 사람이 아니라면 그냥 적당한 것을 쓰는게 좋다. 그리고 홈트레이닝 기구에 돈을 많이 쓸바엔 시설 좋은 헬스장에 투자하는 것이 현명하다.

치닝디핑렉스파03치닝디핑렉스파04

굳이 조립하는 과정을 찍지는 않았다. 그리고 조립방법이 생각보다 쉽다. 남자라면 이런 거 쯤이야 30분이면 조립 완성이다. 필자는 1시간 걸렸다. 스패너와 공구를 이용하여 볼트를 조이면 끝나는 일이다. 어렵지 않다.

치닝디핑렉스파05
치닝디핑렉스파06치닝디핑렉스파07

치닝디핑 밑부분이다. 보통 치닝디핑살때 패드를 같이 산다. 무겁고 철덩어리기 때문에 장판기스나 층간소음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밑둥을 보면 수평조절 레버가 있다.

레버를 돌려서 수평을 맞춰주면 된다. 조립하는 과정에 기스가 나게 되니 유의해야한다. 무거운 재질이라 힘조절 못하면 다칠수도 있으니 조심해야한다.

치닝디핑렉스파08치닝디핑렉스파09

치닝디핑을 선택할 때 고려했던 것이 딥스를 할 수 있는지 유무였다. 딥스바가 있으면 상당히 많은 운동을 할 수 있다. 딥스바를 이용하면 아랫가슴, 삼두, 등, 행잉레그레이즈 등을 할 수 있다. 상당한 도움이 된다. 렉스파 치닝디핑 딥스바재질은 ABS수지로 미끄럼 없이 그립감도 괜찮은 편이다. 볼트가 2개나 들어가서 딥스바가 주저앉은 일은 없을 듯 하다.

치닝디핑렉스파10치닝디핑렉스파11

필자가 렉스파 치닝디핑을 선택한 두번째이유는 바로 치닝바에 있다. 치닝바구조를 보면 와이드그립, 언더그립, 페러럴그립 등을 통해 효과적인 등근육+어깨 운동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사실 멜킨사의 제품이 사고 싶었지만 너무 무거워 보여서 비슷한 렉스파 제품을 산 이유도 있다. 가격도 12만원이나 저렴한 건 안비밀.

이정도면 체중100kg 쯤이야 맘껏 풀업을 하면된다. 

치닝디핑렉스파12치닝디핑렉스파13

고정레버가 있어 높이 조절도 가능하다. 고정레버 2개가 지탱하고 있어 치닝바가 무너질일은 없을 것이다. 열심히 운동해서 태평양 같은 넓은 어깨를 가져보자.

 

렉스파 치닝 디핑 YA-6003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