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아이닉 무선청소기 i20 엘리트"라는 녀석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사무실에서 간단하게 쓰려고 구매한 것인데요. 간단하게 쓰려다보니 비싼 제품은 건너뛰고 차이슨이라 불리는 중국제품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조금은 찝찝하지만 일단 써봤습니다.
제가 구매한 아이닉 무선청소기 i20엘리트 구성품은 본체헤드, 연결봉, 배터리, 틈새브러시, 콤비네이션 솔브러시, UV헤드 브러시, 충전기 , 벽면 거치대, UV침구 브러시, H13헤파필터 여분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격은 쿠팡에서 15만원대에 구매하였습니다. 거치대는 구매하지 않았으며 구성품 추가에 따라 가격은 달라 질 수 있습니다.
청소기 본체에는 헤파필터 2개가 들어가는데요. 이 헤파필터는 청소기가 흡기와 배기를 하는 과정에서 배기되는 공기를 정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청소기에서 배출되는 공기가 굉장히 찝찝했는데 다행히 헤파필터가 장착된 모습입니다.
아이닉 무선청소기 버튼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전원부와 강도조절이 끝입니다. 흡입강도는 3단계로 구분되구요. 단계에 따라 50분, 27분, 15분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청소하다가 쌓이는 먼지는 먼지통을 열어서 간편하게 배출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정말 많이 아쉬운 부분은 한손으로 잡고 전원을 키거나 강약조절이 어려운 것입니다. 삼성이나 LG청소기의 경우 한손으로 조작이 간단한데 말이죠. 이런디테일의 차이는 어쩔 수 없나봅니다. 사용하다보니 정말 아쉬웠던 부분이였는데 말이죠.
아이닉 무선청소기 연결봉은 길이조절이 불가합니다. 187cm의 키인 제가 썼을때 불편한 것은 없었습니다. 브러시는 벨벳느낌이 나는 소재로 부드러웠구요 먼지를 쓸어담는 역할을 합니다. 한가지 좋은 것은 고무바퀴가 달려서 움직이기에 용이했습니다.
청소기 흡입력 테스트를 위해 쌀몇톨과 휴지조각을 바닥모서리에 배치하였습니다. 2단계로 흡입할 경우 쌀은 몇톨정도는 흡입이 안되더라구요. 3단계를 하면 겨우 흡입되는 정도랄까. 물론 모서리 부분이기도 하고 쌀이 좀 무겁기도 합니다(?) 특이 한것은 헤드브러시 밑부분에서 UV로 바닥살균을 해주고 해주고 LED조명이 어두운 곳을 밝혀주는 편의성을 볼 수 있었습니다.
헤드브러시는 좁은 공간에서 나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가구틈사이를 청소할때 상하, 좌우 자유로운 각도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구성품으로 같이온 브러시를 통해 창문틈사이 먼지나 가전제품 먼지제거에도 용이 했습니다.
2단계로 돌렸을시 가전제품의 간단한 먼지는 어느정도 흡입해주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3단계로 한다면 더좋은 흡입력을 자랑하지만 사용시간이 15분이므로 2단을 주로 사용하였습니다.
약 10분정도 바닥을 청소기로 돌리고 나니 먼지통에 이렇게 먼지가 쌓여있습니다. 먼지통을 열어서 흔들어주면 먼지를 쉽게 배출할 수 있습니다.
청소기를 돌리고나서 바닥을 물티슈로 닦아 보았습니다. 100% 먼지를 제거해주지는 못했지만 만족할 만큼 성능을 발휘한 것으로 보입니다. 청소기 안돌렸다면 저 물티슈에는 먼지가 가득했을 텐데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