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에서 사용할 키보드를 알아보다가 가성비 기계식 키보드인 콕스ck108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집에서는 더키제품의 나름 고가제품을 사용하고 있지만 쓰다보니 굳이 비싼걸 사야되나 싶어 구입한 제품입니다.
제가구입한 제품은 콕스 ck108 게이트론 녹축제품입니다. 황축으로 사려했지만 와이프의 실수로 녹축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구성품은 본체와 키캡리무버, 청소브러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청소브러시가 정말 필요했는데 마침 포함되어 왔습니다.
키보드 무게는 1.1kg으로 묵직한 느낌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키보드가 무거우면 뭔가 안정감이 있다고 느껴집니다. 그리고 키보드를 구입할때 꼭보는 것이 음향조절키 유무입니다. 대부분 기계식키보드는 FN키를 이용해서 음향조절을 하지만 콕스ck 108 키보드에는 음소거와 볼륨조절을 간단히 할 수 있습니다. 덤으로 계산기 버튼은 저에게 정말 유용합니다.
측면은 일반적인 곡선을 이루도록 되어있습니다. 기존에 쓰고 있던 더키키보드와 비슷해 보였습니다. 디자인은 한가지 색상만 있으면 밋밋해보여서 중간중간 포인트를 주는 빨간색이 인상적이였습니다. 제가쓰는 더키키보드도 이점때문에 매력적이라 생각합니다.
콕스 ck108제품의 녹축은 청축의 느낌이 강했습니다. 키캡을 눌렀을때 찰칵거리는 경쾌함이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이제품은 와이프가 쓸거니까요. 그렇다고 요란스러운 소리는 아닌듯 한데요. 키압이 있어서 그런지 약간은 묵직한 느낌이 들기도 했습니다. 아 황축살껄그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