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공장

지금까지 체어스코라는 브랜드의 7만원대 싸구려 사무용 의자를 쓰고 있었는데요. 이녀석이 1년좀 지나니까 정말 걸렉짝이 되버려서 사무용의자를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다들아시는 시디즈부터 , 퍼시스, 듀오백, 코아스, 삼공체어 등등 다양한 브랜드들의 사무용의자들을 살펴보고 와디즈에서 파트라 라보 라는 의자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체어스코

일단 걸레짝이 되어버린 체어스코의 7만원대 싸구려 의자입니다. 고작 1년쓰다보니 정말 너덜너덜 해져버렸습니다. 처음구매했을때는 튼튼한줄만 알았는데 쓰다보니 저지경이 되어버렸죠. 물론 저의 몸무게는 88kg입니다........그래서 이번에 사는거 튼튼하고 편안한 의자를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라보조립전라보오발베이스

와디즈를 통하여 파트라제품의 라보라는 사무용의자를 구매하게되었습니다. 펀딩부터 배송까지 약1달정도 소요된 듯 합니다. 등판, 좌판, 중심봉, 오발베이스, 사용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으며 어느정도 조립되어 있기 때문에 나머지조립은 누구나 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제품은 파트라 라보 화이트쉘 베이지이구요 가격은 43% 할인되어 27만원에 구입하였습니다. 

라보전체샷라보옆면

조립한 상태의 모습입니다. 어디서 많이 본듯한 모습이죠? 바로 시디즈50시리즈와 아주 흡사하게 생겼습니다. 사실 시디즈를 살까 파트라 라보를 살까 고민을 무진장했습니다. 시디즈는 매장에가서 직접 앉아보기도 했죠. 결국은 가격이 저렴한 파트라 라보로 선택했는데요. 기능면에서 시디즈t50 HLDA와 비교했을때 더많은 기능이 있고 더 저렴한녀석을 구매하게 된 것이죠.

파트라장단점파트라라보단점

사무용의자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것이 싱크로나이즈드 틸팅이라는 것입니다. 싱크로나이즈드 틸팅은 등판에 기대어 앉을 때 좌판이 등판과 다른각도로 기울어져서 몸이 앞으로 미끄지는 것을 막는 역할을 합니다. 더욱 편안하게 앉을 수 있다는 얘기죠. 파트라 라보는 럼버서포트 깊이조절, 럼버서포트 높이 조절, 팅팅 강도조절, 틸팅 각도고정, 좌판 포워드 틸팅, 좌판 깊이조절, 헤드레스트 높이조절, 헤드레스트 각도조절, 팔걸이 높이조절,팔걸이 앞뒤 깊이 조절, 팔걸이 좌우 깊이 조절 을 할 수 있습니다. 기능이 참많죠? 이런 다양한 기능이 있기때문에 구매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물론 단점도 있지만요.

럼버서포트단점헤드레스트단점

앉아 봤을때 정말 편안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시디즈t50과 비교해봤을때 전혀 꿀리지 않는 편안함이였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럼버서포트와 헤드레스트 입니다. 파트라에서 신소재로 만든 요추패드라고 하는데요. 저에게는 상당히 거슬리고 딱딱하고 불편했습니다. 대부분의 의자에서 이 요추패드는 개선할 수 없나봅니다. 아니면 튀어나온 제요추가 문제일수도....요추패드를 쿠션감이 있는 재질로 했다면 참 좋았을텐데 좀 아쉽습니다. 

그리고 헤드레스트는 높낮이 기능과 각도조절이 있지만 고정되지 않고 흘러내립니다. 왜 고정기능이 없는지 의문입니다. 이두가지 빼고는 다 괜찮습니다. 의자에 앉아 있는 시간이 많다보니 정말 편하게 앉을 수 있는 의자를 찾았는데 나름 잘 찾은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