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공장

오늘은 공기정정기 추천 제품으로 씽크에어AD12C 후기를 써보려고 한다. 이제품은 협찬이나 뒷광고를 받은 적 없이 내돈주고 사용해 본 후기를 적은 것이다. 공기청정기를 구매한 가장 큰 이유는 아침에 일어나서 아침햇살에 비치는 먼지들을 보고나서 바로 구매하게 된 것이다. 밤하늘의 별보다 많은 공기중 먼지를 보면서 공기청정기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게 되었다. 

그렇다고 아무거나 살 수 없어 열심히 인터넷을 뒤적거려 보았다. 그 중 씽크에어 제품이 눈에 들어오게 되었다.  

공기청정기추천01
공기청정기추천02

공기청정기 제품들은 상당히 많다. 가성비의 제품들도 많고 비싼 제품들도 있다. 이제품을 구매하게 된 이유는 헤파13등급 복합필터를 사용하고, 가격또한 105,000원으로 상당히 저렴 했기 때문이다.

샤오미 제품도 알아보았지만 잔고장이 많다는 의견이 많아서 패스 했다. 내가 구매한 씽크에어AD12C제품은 약 12평 규모 정도를 소화해 낼 수 있는 제품이다. 

공기청정기추천03
공기청정기추천04
공기청정기추천05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서 인지 향균물티슈와 헤파13등급 필터를 덤으로 받게 되었다. 지금도 이벤트를 하는지는 모르겠다. 공기청정기는 보통 3~6개월정도 필터를 갈아줘야하는데 필터값도 무시 못하는데 이렇게 하나를 덤으로 받으니 기분은 좋다.

구성품은 전원선과 필터, 설명서, 본체가 있다. 필터교체는 초등학생도 할 수 있을정도로 간단하다. 이 제품은 6개월 뒤에 새로운 필터로 교체하면 된다. 

공기청정기추천06공기청정기추천07
공기청정기추천08공기청정기추천09

씽크에어AD12C 제품 안을 들여다보면 LED등이 보인다. UV살균 LED로 공기중 균을 제거하여 2차 오염을 막아준다. 이밖에 타이머, 출력 4단계, 나이트 모드 등을 이용할 수 있다. 공기가 오염되어 있다면 노란등과 심하면 붉은 등이 들어오고 정상적인 상태라면 녹색등이 들어온다.

공기청정기추천10

요녀석이 헤파필터13등급 제품이다. 공기청정기를 볼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필터의 성능이라 볼 수 있겠다. 아무리 부수적인 기능이 있다고해도 공기정화를 시켜주는 필터에 문제가 있다면 의미가 없기 때문이다. 헤파13등급 필터는 0.3㎛ 크기의 미세먼지를 99.97%까지 제거해줄 수 있다고 한다. 그러니 무조건 헤파13등급 필터를 쓰는 것이 좋다.

촬영한 영상이다. 단계별로 출력을 높일 수 있다. 공기중 미세먼지 농도를 표시하는 기능도 있다. 출력을 높이면 당연히 소음이 커질 수 밖에 없다. 공기중 미세먼지가 많다면 출력을 높인 후 낮추는 게 좋다. 4단계는 소음이 심하기 때문이다. 자기전 나이트 모드를 켜놓으면 소음 걱정없이 잘때도 공기정화를 해준다. 

 

오염된 공기를 포착할 수 있는지 실험해 보았다. 집에 있는 홈키파를 뿌렸더니 빨간등이 들어오기 시작하였다. 그리고 약 5분가량 정화후 녹색등이 들어오게 되었다. 주방에서 요리를 해도 빨간등이 들어온다. 상당히 민감하게 반응하는 듯 하다. 미세먼지가 많은 날 창문을 열고 공기청정기를 작동시키면 공기중 농도가 올라가는 것도 볼 수 있다. 기능은 상당히 만족할만 하다. 

 

아침마다 아침햇살에 비치는 먼지를 보고 있자니 상당히 걱정되었는데 씽크에어 공기청정기로 해결되었다. 성능대비 가격이 상당히 합리적이여서 집이 크다면 두대 정도를 놔두고 작동시켜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필자가 약 한달가량 써본 후기를 작성한 것이며 공기청정기 추천 제품으로 손색이 없다고 느껴 이렇게 작성하게 되었으니 참고만 하는게 좋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