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공장

대부분의 직장인분들이라면 신용카드 결제일은 월급이나 기타소득이 들어오는날의 가까운날로 정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그렇다면 신용카드 결제일에 따라서 어떤게 다를까요?

신용카드 3장

 

신용카드 결제일에 따라 달라지는 카드사용기간

신용카드 결제일에 따라 카드 사용기간이 달라지게 됩니다. 꽤 많은분들이 이부분을 헷갈려하시는 듯 합니다.

신한카드로 예를 들어서 설명해 보겠습니다. (카드사마다 약간씩 다르니 카드사홈페이지를 참고해보세요.) 

카드결제일
카드결제일리스트

 

 

신용카드는 당장 돈이 없어도 나중에 사용한 만큼 지불하면 됩니다. 보통은 카드를 쓴 날부터 결제일까지 기간은 12~45일 걸립니다. 예를 들어 결제일을 1일로 설정했다면 지지난달 18일부터 지난달 17일까지의 카드사용금액이 청구됩니다. 이렇기 때문에 본인이 언제까지 얼마를 사용하고 언제 결제해야하는지 체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가계부를 꼼꼼히 쓰시는 분들이라면 꼭 체크해봐야할 사항입니다. 

 

신용카드 결제일 언제가 좋을까?

신용카드를 사용하신분들은 월급날에 맞춰서 결제일을 정하는게 대부분일 텐데요. 대부분의 카드 이용 기간은 두 달에 걸치는데 1일부터 말일까지 정확히 얼마를 썼는지 파악하기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14일을 결제일로 정하면 두 달에 걸치지 않고 딱 한 달 동안 쓴 카드 금액을 결제할 수 있어 14일을 결제일로 하는 것이 편리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 14일을 결제일로 하면 좋은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한 달간 카드 사용금액을 쉽게파악하여 소비패턴을 파악하기 쉽다.
  • 주유 혜택, 마일리지 적립, 마트 할인 , 관리비 할인등의 혜택 적용에 유리하다.(지난 달 카드 실적때문)
  • 파킹 통장을 이용하면 이자 소득을 얻을 수 도 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